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카테고리 없음 2021. 7. 8. 13:37

     

    요즘에는 세상이 좋아지는 만큼 집에서도 가보지 않은 곳에 대한 지도를 인터넷을 통해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입니다. 다음지도는 지금 정식명칭은 카카오맵이긴합니다. 여튼 다음에서는 위성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성지도라는것은 말그대로 위성에서 찍은 항공뷰입니다. 스카이뷰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위에서 바로 촬영한것이기 때문에 건축물의 높이등을 대략 볼 수 있으며 지형의 높낮이등에 대한 이해도도 훨씬 좋은 지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는방법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어플을 통해서도 다음 위성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스카이뷰 외에도 3D 스카이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다음지도 일반지도

     

    위의 그림처럼 보이시는것은 다음지도의 일반지도입니다. 일반지도는 여러분들이 아시는것처럼 평면도가 나타나있는 지도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스카이뷰 버튼을 눌러주시면 우리가 원하는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같은 부분의 지도이지만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로 보니까 완전 다른 지도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위성에서 찍은사진이다보니까 산간지역은 초록빛이 많이 보이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지도 스카이뷰의 장점은 지형을 파악하는데 좋다는것입니다. 평면도에서 볼 수 없는 부분을 위성지도로 샅샅이 확인할 수 있는것이 이 지도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가보지 않은 곳에 대해서도 인터넷만 되면 이렇게 볼 수 있는건 세상이 많이 변화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다음지도 로드뷰 입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로드뷰 서비스가 아마 먼저였던것으로 알고 있으며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면서 차량으로 촬영한 도로의 실제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 사이트보다 섬세하게 되어있는것이 다음지도의 특징입니다. 원하는 지역이라면 어디든지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단, 북한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다음지도 길찾기, 지하철노선도

     

    마지막으로 알려드리고 싶은 다음 지도의 기능은 길찾기와 버스 및 지하철입니다.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기능 외에도 지하철노선도라던지 길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좋은편입니다. 길찾기의 경우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최적화된 경로를 알려줍니다.

     

     

    지하철 노선도의 경우는 수도권을 포함하여 부산 및 대구 광주 대전의 지하철 노선도 확인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